2024/03 9

Salon de Artrium 1

"스며드는 빛과 어둠의 대화" 날자 : 2024년 3월 27일 (수) 장소 : 수원 SK Artrium 공연 : 램브란트 하르먼손 반 레인 의 히스토리 네델란드의 바로코 황금시대를 이끈 빛의 화가 렘브란트의 , ,..등 대표작품들을 바흐, 헨델, 등의 음악과 함께 감상하는 기회에 감사하게 생각한다. 방아간 주인의 아홉째 아들로 태어난 렘브란트, 초기에는 명성과 평안을 얻었으나 이후 자식과 아내마져 잃자 실망과 곤궁에 빠지는 불운한 삶을 이어갔다.... 파산선고로 끼니마져 거르는 만년의 비참한 삶에서도 인간에 대한 깊은 이해와 애정을 바탕으로 톡특한 빛의 그림을 완성하였다.이후 무너진 그의 화가로서의 삶은 끝끝내 회복하지 못한 슬픈 운명이었으니...... 특히 우아하고 아름다운 "G선상의 아리아(Air o..

아제비고개의 야생화

봄의여신 (4) 만남일자 : 2024년 3월 17일(일) 장 소 : 연인산에서 아제비가는길 여 신 들 : 복수초, 변산바람꽃,너도바람꽃 20여년 동안 연인,명지산 능선길을 지나갔다, 사계절을 걸으면서 많은 사색과 희열의 순간들이 얼마나 많았던가? 몇번의 후회와 집착의 시간도 있었으리라....이제 明智의 연인이 되어 가슴으로 기억하며 작은것에 행복해야지....... 내 마음이 온유해지면 어느봄날에 용추계곡으로 연인에 다시한번 오르리.... 붉은 철쭉에 홀려보고 주변산의 안개낀 실루엣에 잠시 미쳐보고싶다...그리고 가평의 미산을 찾아 언젠가 스쳐 지나갔던 닻꽃,처녀치마,붉은복주머니꽃,강릉요강꽃을 찾아봐야겠다, 어디에 있는지 기억은 계속되지 않기 때문이다. 작년에 비해 개화시기가 약간 늦은 변산 바람꽃은 떼지..

연인산을 오르며

산행일자 : 2024년 3월 17일 산행날씨 : 구름,안개,미세먼지 산행방법 : 혼자서 산행구간및 소요시간 소망능선 입구(09:20)- 연인산(11:05) - 야생화탐사 - 아제비고개(13:27) - 백둔리정류장(14:31) / 총5시간10분 소요 산행소감 작년봄에 이어서 찾게 되었다, 용산역에서 ITX편으로 가평역으로, 다시 목동을 경유 백둔리에 가게 되었는데...어찌된 영문인지 기차와 백둔리행 버스에는 달랑 나혼자였다. 늘 붐비던 곳이었는데.... 처음 경험한 교통편이었다. 혼자서 잣나무숲을 지나 소망능선을 올랐다. 울창한 침엽수림 지역을 지나면서 사유지의 묘지와 출입금지의 푯말이 있어 어둠속에 묘한 느낌이 생긴다. 능선 오름길은 경사가 심하고 잔눈이 쌓여있어 위험한 미끄럼길이다. 연인산 정상에는 오..

SPRING Concert 2024

일자 : 2024년 3월 16일(토), 14:00 장소 : 군포문화예술회관 수리홀 오랜만에 음악회에 다녀왔다. 지인의 추천으로 마음의 준비없이 공연을 관람해서 미안한 마음이다. 봄은 봄인데 내 자신은 아직 동토에 힘겨운 지경에 있으니.... 잠시나마 잊어보려 승낙했고 무례하게 관람하게 되었다. 2시간동안 숨죽이며 음율의 새봄속을 거닐었고 마지막 연주자가 되기도 했다. 연주회를 보면서 다짐도 해본다, 장소를 안가리고 내가 좋아하는 공연은 언제든 함께 하리라고... 단촐한 오케스트라였지만 짜임새있는 즐겁고 행복한 연주회 였다. 연주자 : 군포 프라임필하모니오케스트라. 지휘/뤼디거 본. 피아노/ 조윤수. 바이얼린/김정연. 첼로/조윤경 PROGRAM : L.v. Beethoven(베토벤) 아그몬트 서곡 84번(..

노루귀

봄의 여신(2) 광명시 구름산 자락에핀 노루귀.... 작년에 이어 두번째 찾았다, 추위에 지지개를 켠 화신에게 축하를 드리며 낙엽속에 감춘 여린 몸체를 기어이 파헤쳐 보아야만 했으니 너그러히 용서하게나.... 화악산, 포천 국망봉 근처에 자주 만났던 계절의 전령이지만 스치는듯한 인연이어서 작년부터 교감하며 만나기로 하였다, 푸대접한것 같은 닻꽃, 광릉요강꽃도 만난인연을 기억하여 올해는 즐거움을 더하리라, "인내,신뢰, 믿음"의 꽃말을 되새기며 참 인생의 길을 걸어가리....(2024년3월10일/구름산)

변산 바람꽃

봄의 여신(1) 안양수리산은 사시사철 함께하고, 세상변화를 전해주던 또 하나의 내세상 이었다. 어느곳하나 낯선곳이 있었겠는가? 작년에서야 찾아보려고 했지만 방문객이 너무많아 발길을 돌렸었지....... 오늘에서야 희망을 갖고 달려갔다, 코키리 코같은 사진기를 든 위험있는 어르신들 틈에 끼어 핸드폰으로 귀한 사진을 얻게 되었다. 바위틈, 나뭇가지, 낙엽속, 작은물길틈,너덜길, 허접한 눈길에서 고고하게 피어난 바람꽃을 만나고 보니 생명의 존귀함이 가슴에 다가왔다. 자세히 보라! 꽃술이 왜이리 예쁜지? 조물주는 태초에 암.수를 이렇게 예쁘게 만들었는데.... 왜? 인간은 이의 아름다움을 파괴하려 하는가? 바람꽃의 속명은 아네모네 인데 그리스어로 바람의딸 이라고 하고 꽃말은 "비밀스런 사랑" 이라고 한다. 오늘..

봄이오는 길

2월의 한파가 2~3일 계속되더니 오늘은 춘삼월 호시절이다. 어느새 한몸이 되어버린 저너머의 세상꿈을 간직한채 고요한 계곡에 들어섰다. 능선길의 암릉과 송림들이 시샘을 하겠지만.... 계곡의 북벽에는 잔설의 아쉬움이 얼음으로 변해 햇볕에 빛나고 있다. 얼음끝과 바위에 간신히 매달린 고드름은 작별의 눈물을 흘리는것 같다, 형체없는 봄바람을 처절하게 원망하는듯하다. 그래도 숨죽인 두꺼비알은 봄내음에 고개를 흔들며 생명의 존귀함을 자랑하고 있다. 고드름 끝에 매달려 녹아내리는 물은.... 맑다못해 푸르른 빛깔로 변해있다. 어는 철학자는 얼음도 아니고 물도 아닌, 희지도 푸르지도 않은 이것이 바로 道心 라고 했다... 조금은 이해가 될듯하다. 산꼭대기에는 굳은눈이 발목을 덮고 등로는 빙판이다, 아이젠에 의존하여..

道樂如雪

소백산과 월악산 중간구역에 위치한 도락산은 단양IC, 사인암을 지나 상선암 주차장 에서부터 산행이 시작되며 전면에 상.중.하선庵의 수묵화 절경, 기암괴석의 절벽과 삼선계곡등 단양8경이 화려하게 펼쳐진다. 백설의 세상에서 문득 乘興訪友, 興이 일어나고 대규가 보고싶어졌다. 우암 송시열이 인생에는 깨닭음과 즐거움이 있어야 한다며 지은 이름이 道樂山 이라고 한다. 여러개의 암릉이 있고 품격있는 소나무가 고상하게 바위봉에 솟아있다. 백설과 암릉, 노송이 어우러진 정자위에는 우암의 책읽는 소리가 습설위로 메아리 치는듯 ..... 나는 오늘 분명히 신의 영역을 침범한것 같다. 하산길의 출렁다리등 계단길은 미끄러움 주위요함. 산행코스 : 상선암주차장 - 제봉 - 형봉 - 삼거리 - 도락산 정상 - 채운봉 - 주차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