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 행 기/국내 여 행 길

통영 한려수도 여행

하정초원 2013. 10. 18. 17:42

 

한 려 수 도 여 행

 

 

 

여행일자 : 20131015~ 16(12)

일행들 : 30년전 한동네에서 만났던 분들내외(9)

여행목적 : 그냥 떠나고싶었던 마음에서

 

여행일정/ 1일차 : 통영도착, 미륵산 케이블카 관광, 회파티

2일차 : 장사도 관광, 시장견학, 귀경

 

여 행 소 감

우린 30여년전 한동네(아파트)에서, 신혼생활중에 만났던, 그래서 정이들었던 이웃들이 젊은시절의 모습을 서로 잊지않기 위해, 생각나는대로 만나기로한 모임이다.서로 고향도 다르고 생활환경도...., 교육과 직업도 딴판이지만 살아가는 정감이 넘치는, 파란들녁에서 비행기타던 어린시절의 얼굴같은 그런 모임이다.

 

어느덧 세월이 흘러 자식들은 허물벋듯 떨어저 나가고....., 친구들도 하나둘 이데아로 날아가고, 첨착의 아픔도 지닌채 14명중 달랑 9명만 남았네그려. 오딧세이아의 한구절이 생각나네, “존경하는 아킬레우스여!!!!, 생전에 사람들로부터 존경을 받더니 죽어서도 거기 사람들로 부터도 한없는 존경과 흠모를받으니...., 죽었다고 너무 슬퍼마오라는 말이.... 삶이 죽음보다 얼마나 소중한지.......

 

노루꼬리같은 인생여정, 이제 햇볕도 토방을 지나 쪽마루를 넘는데, 우리 이제 무엇을 더 바라고 버티며 과시할게 있는가? 하루하루 경건하게, 겸손하게, 조금이라도 쓸모있게 살았으면 하는 바램에서 이 여행을 시작했는지도 모른다.

 

미륵산 케이블카 소개 

통영 미륵산에 설치된 한려수도 조망 케이블카는 한국에서 유일한 2(bi-cable) 자동순환식 곤돌라 방식으로 스위스의 최신기술에 의해 설치되었으며, 그 길이도 1975m로 국내 일반관광객용 케이블카 중에서는 가장 길다. 특히, 그렇게 긴 길이에도 불구하고 친환경적인 설계에 의해 중간지주는 1개만 설치하여,

 

환경보호는 물론 탑승객에게 아주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또한, 8인승 곤돌라 48대가 연속적으로 탑승객을 운송함으로써 지체 없이 탑승이 가능하며, 가까운 사람끼리 오붓하게 아름다운 한려수도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이용요금 : 9000(성인,왕복)        

한려수도

 

한려수도 의 석양

 

생각하면서....

 

통영시내(미륵산에서)

 

일 몰

 

 

장사도를 향하여

 

선상에서

 

 

장사도(카멜레아섬) 입구

 

까멜레아 조형물

 

댜 도 해

 

장사도 분교(74년도 개교, 90년대에 폐교)

 

무지개 봉

 

 

 

조 형 물

 

조형물들이 준비되고 있으나 감동적인것은 없다.

 

 

섬을 떠나며...... 출항선착장